TV 투데이

[TV투데이] 인터넷으로 산 유명 아웃도어 의류... 가짜라고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9. 29. 11:44


MBC / 불만제로  / 저녁 6시 50분

어느 덧 성큼 다가온 가을! 맑고 쾌적해진 날씨 덕분에 야외 활동을 하기가 무척이나 좋아졌습니다. 주말이면 저마다 산이나 들로 나들이를 떠날텐데요, 일교차가 큰 요즘에는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를 챙기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이런 아웃도어 의류를 구입하는 추세, 그런데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아웃도어의 38%가 가짜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른바 '짝퉁 아웃도어 의류' 실태를 오늘 불만제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데 방수 기능이 있다고 구입했지만 실링 제대로 되지 않아 비가 샌다거나 목 부분에는 태그와 허리 부분의 태그에 명시된 원산지가 서로 다르다거나 하는 경우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의류 전문가엑 품질 테스트를 한 결과 인터넷으로 구매한 제품의 80%가 불량 판정을 받았다고 하니 앞으로 인터넷으로 의류를 구매할 때는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듯 합니다.

아웃도어 제품들은 기능성 의류라는 이유로 꽤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아웃도어 제품류를 구매할 때는 가격이 싸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구매할 것이 아니라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품질을 확인하고 제대로 된 제품을 구매하는게 이런 가짜 위조품에 대한 피해를 막는 지름길이 아닐까요? 

SBS / 뉴스추적 / 밤 11시 5분

폐식용유가 참기름으로 재탄생? 무슨 말도 안되는 이야기냐고요? 폐식용류를 재생해 식용 기름으로 사용하는 충격적인 현장을 오늘 뉴스추적에서 고발합니다. 군부대 등에서 나오는 대량의 폐식용류를 정제해 음식에 쓰이는 참기름, 맛기름의 원료를 생산한다고 하니 참 기가막힐 노릇입니다.

단체급식이 이루어지는 병원, 학교 등에서 사용하는 식용 기름에 이런 문제가 있는 제품이 이미 유통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검사기관의 성분 검사 결과 다량의 트랜스 지방이 검출되었는데 폐유를 정제해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병원의 환자들이나 학교의 학생들은 더더욱 건강을 챙겨야 할 시기의 사람들인데 이런 불량 제품을 섭취하고 있다니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민의 건강은 안중에도 없는 이들은 건강을 담보로 폐유를 식용으로 둔갑시켜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충격적이죠.

지난 1년 간 일어난 범죄 중 식품관련 범죄가 178건이 일어났는데 유해물질 함유 식품 판매가 무려 85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사람들이 사라지지 않고 있으니… 무언가 대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  LG TV Blo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