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Brand Story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 LX9500, 거실에서 즐기는 상상의 자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16. 16:14
2010년 세계를 열광시키는 화두, 단연 ‘3D 입체영상’이라고 할 수 있죠. 지금까지 보아온 2D 평면영상이 이제 프레임을 벗어나 마치 현실처럼 우리의 눈 앞에 3D 입체영상으로 펼쳐집니다. 미래의 기술, 3D 입체영상으로 상상의 자유를 선사해 줄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 LX9500을 소개합니다.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 55LX9500


상상의 자유, 거실에서 즐기는 3D 입체영상

보다 실감나는 3D 입체영상을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충족되어야 할까요? 첫째, 무엇보다 최고의 화질로 감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3D 입체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3D 입체안경을 착용해야 하는데, 일반 2D 영상을 볼 때보다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아마도 극장에서 '아바타'를 감상해 본 사람이라면, '3D 입체영상은 어둡다'는 느낌을 받았을 겁니다. 그래서 FULL LED 급의 밝고 선명한 화질로 감상해야 화질의 왜곡없이 진짜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죠.


둘째, 베젤(bejel)이 얇아야 합니다. 베젤이란 프레임의 두께를 말하는데, 베젤이 얇으면 얇을 수록 영상의 몰입도가 높아집니다. 베젤이 두꺼울 경우, 3D 입체영상처럼 사물이 앞으로 튀어나오거나 하는 씬(Scean)에서 영상 몰입에 방해를 받기 쉽죠.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3D TV 제품 중 가장 얇은 베젤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3D 입체영상에 몰입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잔상없이 부드럽고 눈이 편안한 480Hz급으로 감상해야 합니다. 1초에 480장의 영상을 보여준다는 것은 화면이 끌림없이 부드럽게 이어지기 때문에 잔상이 줄어듭니다. 일반 2D 평면영상에서도 빠르게 지나가는 영상이나 움직임이 많은 영상은 그만큼 눈에 쉽게 피로감을 주게 되죠. 특히 입체감이 뛰어난 3D 영상을 감상하려면 2D 평면영상에서 보다 더 부드럽고 편안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야합니다. Trumotion 480Hz 기술로 구현되어야 진짜 3D, 눈이 편안한 3D 입체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 월드컵 경기를 3D 입체영상으로 송출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예선전도 2개의 경기를 3D로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포츠 경기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역동적인 영상은 선명하고 잔상이나 끌림현상이 없어야 제대로 된 3D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 베젤이 얇다면 경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겠죠.


공간의 자유, Wireless Ready



TV가 기능이 좋아지고 있는데 더불어 디자인도 점점 예뻐지고 있죠. 마치 한 폭의 큰 액자 같이 아름답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저분하게 널려있는 선들이 눈에 거슬리죠. 미디어박스를 통한 무선 연결, Wireless Ready 기술을 적용해 TV에 달린 선들을 과감히 제거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앞으로 연결해야 할 수많은 선들 때문에 TV를 어디다 놓아야 할지 고민할 것이 아니라 가장 보기 좋은 위치, 내가 마음에 드는 위치에 마음껏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의 자유, 외장하드를 이용한 타임머신 Ready

생방송을 '일시정지'해서 본다? 옛날 비디오 테이프에 녹화를 해서 보는 개념과 비슷하지만, 그것과는 달리 생방송을 잠깐 멈췄다가 이어볼 수 있고 원하는 채널과 시간만 지정해 놓으면 스스로 예약 녹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인 타임머신 Ready 기능이 LX9500에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타임머신 Ready은 외장하드 디스크만 연결해 놓으면 원하는 영상을 자유롭게 녹화해 두었다가 언제든지 다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죠. 그동안 XCANVAS 제품군에 탑재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유용한 기능입니다. 


네트워크와 콘텐츠의 자유, Web TV / DLNA Technology

LX9500은 TV와 PC의 경계를 허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온라인을 접속을 통해 다양한 Web TV 기능을 지원합니다. 뉴스, 날씨 뿐만 아니라 생활, 여행, 음식, 요리 정보, 그리고 YouTube를 통해 다양한 UCC 영상을 감상할 수 있죠. Picasa 사진 공유 서비스를 통해 친구들의 사진을 온라인으로 공유 및 감상할 수 있습니다.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란 가전제품의 호환성을 높여 홈 네트워크로 묶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노트북, 타블릿 PC, 미디어박스 등 휴대용 기기를 무선(WiFi) 공유를 통해 TV에서 영상, 음악,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죠. DLNA 인증을 한 제품끼리는 상호 간 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는데 LX9500도 DLNA 인증이 된 제품으로 다른 디바이스의 미디어를 불러와 각종 소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차원 높은 기술의 프리미엄 TV, LG 인피니아 LX9500

LX9500은 THX 인증을 받아 극장의 감동을 그대로 거실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THX 인증이란  영화를 제작하는 감독이 원하는 영상과 음향을 지원한다는 의미인데, 즉 영화를 최초 기획한 의도대로 TV로 그대로 구현이 된다는 것이죠. THX 영화모드로 전환하면 극장 이상의 수준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국내 극장 중에서도 THX 인증을 거친 곳은 단 2곳 뿐이라고 하니, 집에서 LX9500로 감상하는 영화는 최고 수준의 영화관을 집에 옮겨서 감상하는 것과 다름 없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TV의 소비전력을 7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Smart Energy Saving) 기능이 탑제되어 아이큐그린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의 밝기에 따라 TV 화면을 자동 조정을 하고, 필요에 따라 절전모드를 활용해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LED 램프들이 영상 밝기에 따라 스스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로컬디밍 기술로 소비전력을 낮춰줍니다. 전기도 절약하고 시력도 보호할 수 있는 1석 2조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죠.



거실에서 편하게 감상하는 다양한 3D 입체영상 콘텐츠

앞으로 3D 콘텐츠가 점점 다양화 되어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영화 뿐만 아니라, 스카이라이프 같은 위성 방송으로도 3D 입체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3D 입체영상을 특별히 제작된 게임, 최근 출시된 3D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입체영상과 입체사진도 역시 LX9500으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를 3D 게임으로 제작한 '아바타 더 게임'


후지필름에서 출시된 3D 디지털카메라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로 즐기는 리얼 3D 영상, 이제 극장에서 벗어나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부터 다양한 첨단기능까지 갖춘 LX9500으로 기존 틀에 갖힌 TV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엑스캔버스 블로그에서 LX9500의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이기 위해 리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엑스캔버스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리는 LX9500의 A to Z본격 리뷰,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