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 트렌드/스마트 테크놀로지

TV를 즐기는 새로운 기능, 타임머신

LGTV 2010. 1. 18. 14:55

사용자 삽입 이미지

1895년 영국에 처음 타임머신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H.G. 웰스라는 영국의 소설가가 쓴 과학 소설이었죠. 무려 100여 년도 넘는 과거지만, 그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은 대단했습니다. 과거과 미래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여행은 동경의 대상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꿈을 우리의 거실에 그대로 실현시킨 것이 바로 '엑스캔버스'입니다.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TV '엑스캔버스 타임머신' 기능은 TV를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디바이스로 업그레이드 시킨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예전에도 TV 영상을 기록하는 일은 흔했습니다. 그 시작은 VHS 방식의 비디오테이프였죠. 그래서 비디오테이프를 언제든지 재생시켜 보고 TV와 연결해 보고 있는 영상을 녹화하는 가정용 비디오 레코더는 TV와 함께 한 중요한 기기였습니다.


하지만, 기술은 기기와 기기를 융합시키고 시청자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했죠. 엑스캔버스의 타임머신 기능은 예전의 비디오 레코더가 수행하던 화면 녹화 기능을 TV 속에 구현해 시청자가 원하는 과거의 영상 혹은 미래의 영상을 녹화/재생할 수 있도록 시간을 넘나드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엑스캔버스의 타임머신 기능은 디지털 기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지 모릅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TV에서는 이런 기능 구현이 힘들기 때문이죠. 간편하게 버튼 하나로 설정과 녹화가 진행되는 타임머신 기능은 엑스캔버스의 알짜배기 기능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시청자가 집 혹은 직장에서 다양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한 TV 부가 기능이 아니라 우리의 생활과 직접 연관되어 새롭고 가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엑스캔버스의 제3세대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TV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