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 트렌드/AV 상식

손에 익으면 꽤 편리한 '이전 채널' 버튼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2. 29. 15:43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기다리느라 광고 보면서 시간 보낸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시죠? 이럴 때 타임머신 기능을 지원하는 엑스캔버스의 PIP 기능을 이용하면 지루하지 않게 다른 프로그램 보시다가 광고가 끝날 때 원래 채널로 돌아오시면 된다고 지난 번에 말씀드렸습니다. 이 기사는 다음 링크를 누르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머신 기능이 없는 엑스캔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두 개의 채널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없으니 무작정 기다리거나 다른 채널을 보다가 다시 돌아와야 하는 수 밖에 없죠. 이럴 때 아주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버튼이 바로 ‘이전 채널’ 버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 채널'버튼은 이름 그대로 바로 전 채널로 돌려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7번 채널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기다리는데 광고가 계속 나와 11번 채널을 잠시 볼 때, 7번 채널로 옮기려면 리모컨의 채널 버튼을 몇 번 누르거나 숫자 버튼을 직접 눌러 채널을 변경해야죠. 유선 방송처럼 채널이 여러 개 있다면 채널 버튼을 조작하는 건 어려운 일이니 숫자 버튼을 바로 누를 수 밖에 없고요.

이럴 때 이전 채널 버튼을 눌러 보세요. 지금 보고 계신 채널의 바로 전 채널로 돌아갑니다. 한 번 더 누르면 좀 전의 채널로 돌아가고요. 말로 써 놓으니 좀 어려운데, 다음 사례를 보면 어떨까요?

7번 채널 - 광고 중

11번 채널로 이동 후 프로그램 시청


이전 채널 버튼 누름 -> 7번 채널로 이동

이전 채널 버튼 누름 -> 11번 채널로 이동

이전 채널 버튼 누름 -> 다시 7번 채널로 이동

두 개의 채널을 번갈아가면서 볼 때 ‘이전 채널' 버튼이 아주 편리하답니다. 광고 때문에 채널 두 개를 빈번히 오갈 때 한 번 눌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