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 트렌드/AV 상식

TV뒤 복잡한 케이블 정리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4. 3. 15:16
엑스캔버스를 구입하시면 모델에 따라 1개, 혹은 2개의 케이블 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게 뭐야?" 하셨거나 아예 신경도 쓰지 않고 구석에 치워 놓으셨던 분들, 다시 찾아서 사용해 보세요. 은근히 쓸모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게 도대체 뭘까요?

이게 도대체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요


엑스캔버스 뒤 쪽으로는 다양한 장비들을 연결하는 선이 꽤 많이 있습니다. 안테나 선, HDMI 선, 컴포넌트 선, S-VHS선, 광 오디오 선... 필요해서 연결하는 선들이기는 하지만 꽤 지저분 하죠. 누군가 TV 뒤 쪽을 일일이 들여다 보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은근히 신경 쓰는 부분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정리되지 않은 채 지저분한 케이블 신경 쓰이시죠?


엑스캔버스에 포함된 케이블 밴드는 이 케이블들을 깔끔하게 묶을 수 있는 용도입니다. 사진에서처럼 복잡한 케이블들을 모아 쥔 다음 케이블 밴드로 잘 싸매고 밴드의 구멍을 튀어나온 옹이 부분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엑스캔버스 뒤에 지저분하게 널려 있던 케이블들이 한 모듬으로 잘 정리 됩니다.

요렇게 한 모듬으로 묶어주니 깨끗하게 변신!


이렇게 옹이를 구멍에 넣어 조여주면 됩니다


케이블이 몇 개 더 있었으면 좋으시곘다고요?? 요즘 대형 마트에 가면 다양한 케이블 타이들을 많이 팝니다. 이런 타이들로 케이블들을 잘 묶어주시면 되겠지요? 깔끔히 정리된 케이블을 보면, 기분도 꽤 좋아지실 걸요?? / XCANVAS BLOG

케이블 타이를 사서 다른 선들까지 깔끔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