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투데이

[TV투데이] 누가 당신의 일상을 감시하고 있다면 어떤 기분이 드실것 같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6. 10:37

MBC / PD수첩 [민간인 사찰 의혹은 아직 풀리지 않았다] / 밤 11시 15분

한 남자가 있습니다. (노래 아닙니다 ㅋ) 평범한 학교에서 남들처럼 평범하게 공부하고, 치열한 경쟁을 뚫고 들어간 회사에서 우여곡절 끝에 사내 연애도 하고, 생각보다 업무 고과도 좋아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습니다. 얼마 안 있어 결혼한 그 남자, 토끼같은 자식 쌍둥이까지 낳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을 다른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기분이 들겠습니까?

짐 캐리 주연의 영화 <트루먼쇼>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 모든 것은 현재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지난 6월 29일, MBC PD수첩에서는 국무총리실과 공직윤리지원관실이 민간인에 대한 사찰을 하고 있다는 의혹을 방송했습니다. 궐력을 잡은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민간인들의 권리를 감찰하기 위한 사찰... 이것이 현대판 '트루먼쇼'가 아니고 뭐겠어요? 방송 이후, 민간인 사찰 피해자 김종익씨는 총리실로부터 어떠한 연락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혹시, 이러한 사실을 또다시 덮어버리려는 것이 아닐까요?

오늘 PD수첩에서는 총리실의 민간인 사찰 의혹 제기 이후에 벌어진 일들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고 합니다. 과연 김종익씨는 본인이 당한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SBS / 강심장 [썸머 스페셜] / 밤 11시

온 한국이 2010 남아고 대회 열기로 가득하던 지난 6월부터 총 3주간 박동을 멈췄던 S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강심장'이 오늘부터 다시 뛰기 시작합니다. 3주간 쉬는 동안 새단장을 한 강심장, 이번 방송 부터는 여름맞이 '썸머 스페셜'로 보다 화끈한 재미를 준다고 합니다.

출연진 역시 이에 맞게 화려합니다. 입담 하면 이사람! 탁재훈이 출연해 슈퍼주니어의 최시원과 '강심장 형제 라인'을 결성해 시청자들을 아주 요절복통하게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홍대 인디 씬의 '3대 여신' 오지은도 이번 주 강심장에 모습을 드러낸다고 해요. 평소 무대에서도 쉬크한 어휘와 당당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던 그녀인데, 과연 강심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심하게 궁금해 집니다. 오늘 특별한 약속 없으신 분, 밤 열한시에 TV 앞으로 모여보세요. 더운 밤 잠을 청하시기 전, 시원한 웃음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 LG TV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