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제품 리뷰

빠르게! 편리하게! 재미있게!, 새로운 마법 홈씨어터 스칼렛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16. 15:01
 최근 집에서 사용하는 가전 제품이 늘어나다보니 거실에만도 리모컨이 몇개씩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여름이 되면 에어컨 리모컨에 선풍기 리모컨까지 합세하면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어지럽죠. 그런데 만약 집에 있는 TV가 LG전자 제품이풍고 <심플링크> 기능을 지원한다면 홈씨어터 <스칼렛>과는 금상첨화의 궁합을 보여줍니다.

리모컨 하나로 TV와 심플링크

심플링크는 엑스캔버스와 연결된 외부기기를 함께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보통 HDMI 단자를 통해 심플링크를 지원하는 외부기기에는 <심플링크> 마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물론 홈씨어터 스칼렛과 엑스캔버스 TV를 사용하신다면 <심플링크> 기능을 통해 아주 편리한 홈씨어터 활용이 가능해지죠.

<심플링크> 기능을 사용하면 TV 전원을 켜는 것과 동시에 홈씨어터도 같이 작동하게 됩니다. 따라서 TV켜고 다시 홈씨어터 리모컨으로 홈씨어터를 켜는 불편함 없이 통합 리모컨 같은 활용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또한 이렇게 <심플링크>로 연결된 경우에는 곧바로 플레이어에 DVD 타이틀을 넣으면 외부입력을 선택하지 않아도 알아서 바로 영상을 재생시켜줍니다.

다이렉트 USB 레코딩

홈씨어터는 단순히 TV나 영화 감상용만은 아닙니다. 집에서도 훌륭한 오디오 환경이 구축되므로 음악감상에도 아주 그만이죠. 홈씨어터 <스칼렛>에는 음악 애호가를 위한 놀라운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듣고 싶은 음악 CD를 <스칼렛>을 통해 들으면서 MP3 플레이어나 USB로 음악을 이동시켜 언제 어디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렉트 USB 레코딩 기능을 지원하는 스칼렛 홈씨어터

HDMI로 간편한 연결


보통 외부기기와 TV를 연결할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알 수 없는 다양한 선들의 혼란스러운 연결입니다.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어지러울 정도로 빨간색, 노란색 등등의 선들이 TV와 홈씨어터 사이를 엉켜있죠. 관리도 힘들어서 이런 경우에는 먼지만 살짝 보여도 참 난감합니다. 하지만 홈씨어터 <스칼렛>은 HDMI 단자를 지원하므로 아주 간편하고 손쉽게 홈씨어터와 TV를 연결시켜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화질과 고음질을 구현하는 HDMI


한편 HDMI로 연결될 경우에는 HD 디지털 영상과 오디오를 동시에 전송해주며 아날로그 변환없이 디지털 그대로 전달해주므로 영상과 음향 신호 모두 소모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각 기기로 전달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고화질과 고음질이 가능한 것 비밀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