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제품 리뷰

[LX9500 리뷰] 언제나 본방사수! LX9500의 편리한 타임머신 Ready 기능

LGTV 2010. 4. 20. 09:27
집집마다 비디오 데크가 있던 시절에는 비디오 테이프 하나를 꽂아놓고 예약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녹화해서 보곤 했었죠. 정확한 시간, 정확한 채널을 지정해야하고, 테이프를 앞으로 감아 놓아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틀리거나, 채널이 잘못 지정된 경우, 테이프 길이가 다 된 경우에는 영락없이 주말에 하는 재방송을 기다려야만 했습니다.후에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제품이 나오긴 했지만 녹화가 되는 매체만 바뀌었을 뿐이지 번거로운 과정은 똑같았죠.

생방송도 이어보는 편리한 '타임머신 Ready', 실시간 즉시 녹화

그런 단점을 보완한 기능이 바로 '타임머신 Ready' 기능입니다. 별도의 기기가 필요없이 하드디스크를 연결해 놓고, 원하는 방송을 지정만 해놓으면 자동으로 녹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죠. 심지어는 생방송도 잠시 정지해 놓았다가 다시 이어볼 수 있는 기능이 그것입니다.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 LX9500의 편리한 '타임머신 Ready' 기능을 살펴볼까요?


LX9500은 기본적으로 2개의 USB 단자를 제공합니다. 2개 모두 일반 USB 메모리나 USB 외장하드 디스크에 있는 영상, 음악, 사진 등의 콘텐츠를 불러와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1번 단자에는 '타임머신 Ready'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하드디스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 디스크를 물린 모습입니다. '타임머신 Ready' 기능을 사용하면 타임머신 전용으로 외장하드를 초기화 시킵니다. 전용으로 초기화 된 외장하드는 일반 PC에서 사용 불가능합니다.

0123

외장하드가 '타임머신 Ready' 전용으로 초기화되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점에, 또는, 편성표를 통해 원하는 방송을 실시간으로 녹화하거나 예약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장하드는 USB 단자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죠. 방송을 시청하는 중 리모콘에 있는 '녹화' 버튼을 눌러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녹화를 원할 때는 간편하게 리모콘의 '녹화' 버튼을 누릅니다.



'녹화/예약' 옵션이 활성화되면 '즉시 녹화(3시간)', '녹화할 날짜, 시간, 채널 선택', '녹화할 프로그램 선택', 그리고 이미 녹화된 리스트와 녹화 예약된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녹화를 시작합니다.


녹화는 기본적으로 3시간까지 가능하며, 녹화가 시작되면 '녹화 종료 시간 변경'이 활성화 되는데 3시간 이내에 녹화를 마치고자 하는 예상시간을 입력해 예약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생방송을 잠시 정지했다가 이어보는 것도 가능한데 '타임머신 Ready' 기능으로 현재 방송을 정지한 시점부터 녹화를 시작해, 다시 보는 시점에서 동시에 녹화와 재생을 하기 때문이죠. 이어보기를 하면 하단에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편성표를 이용한 예약, 수동 예약하기

기존에 날짜와 시간, 채널을 임의로 입력해 녹화하는 기능도 물론 지원하지만, 보다 편리하게 편성표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선택해 예약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방송안내에서 날짜를 지정하면 그 날에 해당하는 편성표를 볼 수 있는데 방송을 지정하면 즉시 예약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같은 시간대에 2개의 중복되는 프로그램은 녹화가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일정 시간대를 지정해 두고 주기적인 반복 예약을 하고 싶다면 수동예약 기능을 활용하면 되는데 달력을 이용해 보다 간편하게 예약 설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0123

녹화목록을 통해서 언제든 원하는 방송을 골라서 시청할 수 있는데, 과거에 비디오 테이프 하나로 돌려보던 것에 비하면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이 놀랍기만할 따름입니다. 녹화된 영상들마다 채널정보와 날짜, 시간이 표시되어 있고 원하는 내용으로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01

예약목록에서는 예약된 날짜와 시간, 채널정보 그리고 반복일정 등이 표시됩니다. 예약된 리스트의 상세 정보를 통해 예약 내용을 변경하거나 삭제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01


'타임머신 Ready' 기능, 어떠신가요? 그날 그날 놓치면 안되는 방송이 있다면 정말 유용한 기능 아닐까요? 본방사수를 못해, 게다가 녹화도 못해 주말 내내 재방송을 기다리는 것도, 이젠 다 옛말인 듯합니다. TV를 새로 구매할 계획이라면 유용한 '타임머신 Ready'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TV 구매 가이드가 될 수 있겠네요. 거기에 3D TV까지 감상할 수 있는 LX9500이라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