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제품 리뷰

[동영상 리뷰] 블루레이 홈씨어터와 즐기는 LG 3D LCD TV

볼드웍스 2010. 2. 19. 08:59
블루레이(Blu-ray)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지금은 보편화 된 DVD는 잘 알고 계실 겁니다. DVD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일반 비디오에 비해 월등히 개선된 화질에 열광했던 것이 기억나는군요. 그런데 블루레이는 DVD에 비해 무려 7배나 좋은 화질을 가지고 있답니다. DVD는 4.7GB 정도의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반면, 블루레이는 무려 25GB 상당의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Full HD의 고화질 데이터를 충분히 저장할 수 있죠.

LG 3D LCD TV(모델명: 47LH503D)는 Full H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D LCD TV와 블루레이 재생이 가능한 홈씨어터를 연결하고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하면 Full HD의 환상적인 화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영상으로 배우는 '3D LCD TV와 블루레이 홈씨어터' 즐기기



앞으로 출시될 3D 입체영상들은 대부분 블루레이로 출시될 가능성이 큽니다. 3D 입체영상은 사람의 눈 좌우에 각각 다른 영상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입체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안경을 쓰면 두 영상 정보를 하나로 보여 입체영상을 구현되는 원리인데, 그렇게 되면 영상 데이터의 양이 많아지게 되겠죠.  거기에 Full HD급의 영상을 재생해야 한다면 당연히 블루레이가 답이 될 것이고, 그에 맞는 TV는 당연히 Full HD를 지원하는 3D LCD TV가 되는 것입니다.

블루레이 로고가 그려져 있는 블루레이 디스크


블루레이 홈씨어터를 구매한 건 정말 스스로 생각해도 잘한 것 같습니다. 구매 당시만 해도 3D 영상이 있는지도 몰랐고, 마찬가지로 3D LCD TV가 나오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으니까요. 게다가 지금 이렇게 집에서 Full HD 3D 입체영상을 즐기고 있다니,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제게는 아마도 '선견지명'이 있나 봅니다. ^^

블루레이 재생이 가능한 블루레이 홈씨어터


LG 3D LCD TV의 이런 저런 기능을 살펴보다 보니 홈씨어터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기능이 많더군요. 위아래로 혹은 좌우로 찌그러진 영상을 가끔 보는데 영상 종류에 맞게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도 있고, 화질을 선명하게 또는 부드럽게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를 감상하거나 스포츠 경기를 관전할 때도 그에 잘 맞는 영상 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영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평소에 TV를 볼 때 눈을 비비던 아이도 3D TV의 영상 모드를 통해 밝기를 조절해 주니 눈을 비비는 횟수도 줄어 들었고요.

오늘은 아이가 학교 친구들을 데리고 집에 와도 되겠냐고 넌지시 물어 오더군요. 3D 입체영상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하네요. 신기하긴 신기한 모양입니다. 아이들이 보다 다양한 3D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게 3D로 제작된 영화나 애니메이션이 많이 출시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실 아이 때문이라기 보다 제가 더 즐기고 싶어서 그런지도 모릅니다. ^^)

LG 3D LCD TV의 최대 강점이 3D 입체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일반 TV의 기능으로도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3D LCD TV 100% 활용하기, 다음 편에는 3D LCD TV의 재미있는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 / www.raytopi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