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제품 리뷰

[리뷰] 블루레이 무선 홈씨어터, BD-Live 즐기기 (4)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2. 09:25
블루레이 무선 홈씨어터에서는 블루레이 디스크에 담긴 최고 화질의 영상과 음질을 즐기는 것과 더불어 BD-Live라는 특별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BD-Live는 블루레이 디스크가 등장하면서 선을 보인 새로운 기능으로 인터넷에 접속된 기기에서 영화사가 준비해 놓은 다양한 컨텐츠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최신 영화 혹은 출시 예정인 블루레이 디스크 예고편, 영화나 DVD에는 공개되지 않은 별도의 독점 영상 또는 게임이나 채팅 등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쌍방향 서비스를 TV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블루레이 디스크가 BD-Live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블루레이 디스크 중 BD-Live를 지원하는 디스크가 있으므로 구입시 잘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엑스캔버스 블루레이 무선 홈씨어터도 당연히 블루레이 디스크의 재생이 가능하고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기에 BD-Live 기능이 있는 블루레이 디스크만 있다면 영화사가 제공하는 독점 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TV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BD-Live를 선보여줄 타이틀은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만든 <WANTED>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 모건 프리먼과 안젤리나 졸리가 나오는 영화인데 블루레이 홈씨어터에 50인치 엑스캔버스 LCD TV로 즐기니 정말 극장이 부럽지 않더군요. ^^ 이번 리뷰는 영화의 내용보다는 BD-Live에 초점을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블루레이 디스크 뒷면에 BD-Live 지원에 대한 코멘트가 있습니다.


BD-Live를 이용하려면 최소 1GB 이상의 외장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되는 콘텐츠가 있을 수도 있고, 각종 데이터를 저장할 때도 있는데 마치 XBOX나 PS3 같은 게임기에 메모리가 필요한 것과 같은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루레이 홈씨어터 본체 상단에 있는 USB 단자에 메모리를 연결하고 타이틀 메인 메뉴에 접속하면 BD-Live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영화사에 따라 BD-Live와 접속하는 인터페이스는 모두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타이틀에 있는 설명서나 조작시 나타나는 설명문을 잘 읽고 진행하면 됩니다.)

타이틀 메뉴에 있는 BD-Live 메뉴를 선택해 BD-Live로 연결


한 영화사의 BD-Live로 처음 연결될 때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


짜짠.. 바로 이것이 유니버설이 제공하는 BD-Live 메인 페이지


BD-Live 메뉴를 클릭하면 영화사에서 제공하는 BD-Live 페이지로 인터넷을 통해 이동합니다. 당연히 블루레이 홈씨어터에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겠죠. ^^ 처음 접속하면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회원가입하는 것과 아주 비슷하죠. 귀여운 캐릭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다시 메인으로 돌아오고 이제부터는 영화사가 BD-Live로 제공해주는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보던 것을 TV로 간편한 리모컨 조작만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은 꽤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등록 과정이 필요합니다.


보고 싶은 영상으로 이동해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잠시후 TV 풀화면으로 재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