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행사

엑스캔버스 네트워크 BD 플레이어,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수상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6. 12. 14:25
2009년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전 세계 디지털 가전 올림픽 CES에서 엑스캔버스가 선보인 ‘네트워크 블루레이 디스크(BD) 플레이어'가 세계 최초로 온라인 접속을 통한 주문형 비디오를 실현하면서 오디오/비디오 부문의 금메달에 해당하는 혁신상을 받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국내에도 본격적인 선을 보이려고 준비하고 있는 마당에 또 한 번 큰 상을 받았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제16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 엑스캔버스 네트워크 BD 플레이어가 국무총리상을 받은 것입니다.

네트워크 BD 플레이어 이미지

엑스캔버스 네트워크 BD 플레이어


현존하는 최상위 오디오/비디오 매체인 블루레이 디스크. 집에서 영화관보다 더 선명한 영상과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영상을 담아내는 매체의 발전이 큰 몫을 차지합니다. 물론 매체를 재현하는 디지털 기기인 플레이어의 발전도 중요한 포인트죠. 엑스캔버스가 이번에 또 한 번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은 포인트는 블루레이 디스크와 함께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영화와 게임 등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는 BD Live도 지원했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 BD 플레이어(모델명 : BD390)는 무선랜을 통해 컴퓨터로부터 영화나 사진 혹은 음악 파일을 전송받아 재생한다거나 첨단 매체인 블루레이 디스크뿐만 아니라 기존의 DVD도 재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결국, 이와 같은 기기의 혁신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쳐 새로운 사용자 가치를 창출하는 좋은 본보기가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조만간 국내에서도 선을 보이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홈엔터테인먼트 / TV와 홈씨어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