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제품 리뷰

남는 세컨드PC, TV에 연결해 보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1. 13. 14:42


컴퓨터, 예전에 비하면 참 싸졌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같은 곳을 찾아 보면 벌써 오래전부터 모니터 없는 PC본체를 20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게 됐거든요. 게다가 컴퓨터 하드웨어가 아주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예전에 산 컴퓨터가 금새 고물(!)이 되는 경우를 우리는 종종 보아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정에서 쓰는 컴퓨터도 금새 업그레이드 되거나, 새 PC를 구입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지요. 이럴 때 PC가 하나 남게 됩니다.
이 PC, 아는 분이 있으면 주셔도 좋겠지만, 저처럼 엑스캔버스에 물려보는 것이 어떨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를 엑스캔버스에 연결해두면 좋은 점이 정말 많습니다.
일단 PC에 들어 있는 영화나 동영상을 엑스캔버스의 큰 화면으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DVD ROM 드라이브가 달려 있다면 DVD 영화를 볼 수도 있고, DVD 영화를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즐길 수도 있지요. 디지털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들도 넉넉한 하드디스크에 넣어 놓고 얼마든지 즐길 수 있고 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을 빼 놓을 수 없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커다란 화면에 띄워 놓고 함께 즐길 수도 있고 작은 모니터에서 체험할 수 없는 시원한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커다란 화면에서 즐기는 웹 서핑은 또 어떤가요.

이렇듯 엑스캔버스에 PC를 연결해 놓으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정말 많습니다. 솔직히 세컨드PC가 없다면 하나 사서라도 붙여 놓으라고 권해드리고 싶을 정도니까요. 자, 그럼 PC와 엑스캔버스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그 구체적인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엑스캔버스를 그냥 모니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엑스캔버스에는  PC의 영상 신호를 받을 수 있도록 RGB 포트가 있습니다. 모니터에 연결하는 RGB 케이블을 하나 구하셔서(요즘 대형 마트 케이블 매장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엑스캔버스와 PC를 연결합니다. 혹시 세컨드PC에 DVI 포트가 있다면 DVI to HDMI 케이블을 이용해 엑스캔버스의 HDMI 포트에 연결해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의 오디오 출력 포트와 엑스캔버스의 오디오 포트를 연결한 예


영상을 연결했으면 이제 사운드를 연결할 차례지요. 별도의 스피커가 있다면 컴퓨터에 스피커를 연결해도 좋고 엑스캔버스의 오디오 포트에 연결해도 됩니다. 엑스캔버스 뒷 면 RGB 포트 주위에 보면 스테레오 잭을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포트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케이블 역시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하나 마련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엑스캔버스의 큰 화면에 윈도XP가 나타난다


이 두 가지를 연결하면 끝. 이제 엑스캔버스와 컴퓨터를 켜면 컴퓨터 화면이 엑스캔버스에 바로 보입니다. 해상도가 잘 맞지 않는다면, 해상도를 조정해 줘야 겠지요. 해상도는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와 엑스캔버스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만 1360 * 768로 맞추시면 깨끗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일 엑스캔버스에 PC화면이 한쪽으로 치우쳤거나 한다면 다음 몇가지 사항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일단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영상 메뉴를 선택하세요. 화살표 키를 눌러 맨 아래쪽으로 이동하시면 RGB 화면 조정 옵션이 있습니다(구체적인 메뉴 이름은 엑스캔버스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RGB 조정 화면에서 화면을 이동하면서 제 위치에 맞춰주면 끝. 만일 DVI to HDMI로 연결하셨다면 이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알아서 잘 맞춰주니까 더 편리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RGB 화면 조정을 하려면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상세 설정을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 아래쪽에 화면 조정 메뉴를 선택하고 화면 위치 등을 변경한다


이제
엑스캔버스의 대형 화면을 통해 PC의 자유로움을 마음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영화, 음악, 사진, 게임, 웹 서핑… 커다란 화면에서 더 재미있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