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제품 리뷰

새로워진 LG 시네마 3D 안경, 무엇이 달라졌을까?

LGTV 2012. 2. 10. 09:45
2012년, LG 시네마 3D가 한 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보다 강력해진 3D 엔진 기술,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는 시네마 스크린... 이런 기술들이 3D 영상을 더욱 실감나게 만들어준다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그리고 실감나는 3D 영상을 이야기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3D 안경'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사실! 2011년, 눈이 편한 3D 안경이 등장하며 안경 방식이 3D TV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는데 2012년에도 어김없이 눈이 편한 3D 안경이 LG 시네마 3D를 선택해야만 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워진 LG 시네마 3D 안경, 함께 보실까요?

구형 3D 안경(위)과 신형 3D 안경(아래)


 LG 시네마 3D는 FPR이라는 3D 구현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쉽게 편광필름을 이용하고 있는데 3D TV에서 보여지는 2개의 영상 이미지를 패턴이 다른 편광방식 안경의 양안에 각각 보여주는 방식이죠. 다른 3D TV에서 사용하고 있는 셔터글라스 방식은 깜빡임이 발생하지만 LG 시네마 3D는 깜빡임이 발생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깜빡임이 없고, 베터리가 없기 때문에 가볍고 친환경적이며, 다양한 형태로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안경착용자도 3D 안경을 편하게 착용(클립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손에 대한 위험이 적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죠. 그런 LG 시네마 3D 안경이 더 커지고, 더 가벼운 형태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라운드 형태의 신형 3D 안경은 기존 구형 안경에 비해 렌즈가 커졌습니다.


신형 3D 안경의 무게 : 14g


구형 3D 안경의 무게 : 17g


신형 3D 안경이 렌즈의 크기는 더욱 커졌음에도 3g이나 가벼운 것을 위 비교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의 두께를 줄였기 때문인데요, 프레임이 얇아지면서 부드러운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줍니다. 더 부드럽기 때문에 파손의 위험도 덜하겠죠?

부드러운 신형 안경테(좌)와 딱딱한 구형 안경테(우)


신형 3D 안경은 부드럽게 휘어집니다.


신형 3D 안경은 기존 안경에 비해 가볍고 부드럽기 때문에 3D 영상을 장시간 감상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거실 소파에 안경을 두고 깔고 앉는 경우가 있는데, 연한 재질이라 파손의 위험도 적고 그만큼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기본으로 제공하는 3D 안경 뿐만 아니라 고급형 3D 안경(알랭미끌리) 또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구형 알랭미끌리 3D 안경(위)과 신형 알랭미끌리 3D 안경(아래)


유선형으로 착용감이 훌륭합니다.


고급형 안경 역시 부드러운 재질로 제작, 렌즈부도 커짐


LG 시네마 3D를 위한 알랭미끌리 3D 안경. 썬글라스로 써도 손색없을 듯!


두 번, 세 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편한 LG 시네마 3D 안경! '3D 영화 한 편 감상하면서 불편한 안경 썼다 벗었다하면서 감상하느니 차라리 2D로 보겠다!' 하시는 분들도 이제 더 편안해진 3D 안경으로 2시간동안 불편함 없이 감상하실 수 있겠군요. ^_^ - LG TV Blog -

LG 시네마 3D 안경 패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