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행사

'Be smArt!' 한국전자산업대전(KES 2011)에서 만난 LG 시네마 3D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12. 23:58
대한민국 최대의 전자정보통신 전시회, ‘2011 한국전자산업대전(KES 2011, 이하 한국전자전)’이 올해로 42번째 막을 열었습니다. 올해 한국전자전은 12일부터 15일, 오는 토요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데요, 유럽에서 출발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우수한 IT제품을 만나기 위해 역대 전시 중 가장 많은 규모의 해외 참관객이 찾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1 한국전자전

2011 한국전자전, 10월 12~15일 일산 킨텍스 개최


“Be smArt!”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한국전자전에 LG전자가 빠질 수 없겠죠? 올해 한국전자전에서 LG전자는 LG 시네마 3D와 함께 3D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해 많은 참관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부스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부스


부스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단연 LG만의 기술로 만든 370인치의 초대형 3D 스크린이었습니다. 얼마 전 '서울시 좋은 영화 감상회'에 찾아오셨던 분들은 익숙할 수도 있겠군요. LG전자 부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공간이 3D 영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1 한국전자전 LG 부스

LG 시네마 3D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모인 참관객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콘텐츠 체험 존에서는 LG 시네마 3D를 통해 앱,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면서 3D 영상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일반 2D 영상을 3D로 바꾼 '2D to 3D 기술'에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눈이 편한, 안경이 편한 LG 시네마 3D

2011 한국전자전 LG

LG전자 부스에서는 모든 참관객이 3D 안경을 착용하고 있어 또 한번 눈길을 끌었습니다. 입구에서 나눠주는 이 3D 안경 하나만 있으면 TV, 노트북, 모니터 등 LG전자 부스 안에 있는 모든 3D 화면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죠. 클립형 3D 안경은 안경 착용자까지 생각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2011 한국전자전 LG

3D 노트북, 3D TV, 3D 모니터, 하나의 안경으로 모든 3D 감상!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제품별로 안경을 따로 쓸 필요가 없습니다. 3D 안경 하나로 끝!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3D 안경 하나로 어떻게 서로 다른 기기의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을까요? 바로 LG 시네마 3D가 선택한 FPR 덕분인데요, FPR(필름패턴 편광방식)은 3D영화 '아바타'를 만든 제임스 카메룬 감독도 극찬한 기술입니다.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얇은 편광필름을 TV 화면에 넣고, 편광필름을 사용한 안경으로 3D 화면을 볼 수 있도록 것이죠. 반면 기존의 셔터글라스 방식은 안경에 전자회로를 집어넣어 양쪽 눈을 번갈아가며 깜빡이게 하는 방식으로 3D 영상을 만들어 내고, 각각의 기기마다 안경이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의 안경으로 감상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FPR 방식의 또 다른 특징은, 기존 셔터글라스 방식과 다르게 전자회로 없이 간단하게 구성한 안경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래서 모든 참관객이 안경을 쓰고 부스 안을 돌아다닐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3D 영화만 보면 멀미나는 것 같다는 분도 계시는데요, 기존 셔터글라스 방식에서 느껴지는 미세한 화면 깜빡임, 바로 플리커(Flicker) 현상 때문입니다. 하지만 FPR 방식은 이런 깜빡임 현상 자체가 발생하지 않는 구조라서 어지럼증이 없고 눈이 편합니다.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관람객이 직접 3D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시네마 3D 토탈 솔루션


듀얼 플레이로 하나의 TV, 두 개의 영상

듀얼 플레이 기술은 이번 한국전자전에서 LG전자가 최초로 공개한 신기술입니다. 3D 영상이 양쪽 눈의 시차를 이용해 구현하는 방식임을 착안해, 한 화면으로 동시에 다른 영상을 보여주고 안경을 이용해 다시 영상을 분리시켜 보여주는 기술이죠.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부스

TV 한 대로 두 개의 영상을 볼 수 있는 LG 시네마 3D의 듀얼 플레이 기능


2011 한국전자전 LG

둘이 같이하는 2인용 게임도 편안하게 즐겨봅시다!


사진처럼 두 명이 동시에 레이싱 게임을 하는 경우, 지금까지는 위 아래로(1p, 2p) 나뉜 TV 화면을 보면서 게임을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LG 시네마 3D는 하나의 화면으로 두 명의 사용자가 각각 다른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듀얼 플레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LG 시네마 3D의 듀얼 플레이 기능을 적용하면 두 사람이 서로 다른 종류의 편광안경을 통해 한 화면에서 각기 다른 영상을 보게 되는데요, 화면을 나누지 않고도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2011 한국전자전 LG 부스

듀얼 플레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2개의 안경


매직모션 리모컨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매직모선 리모컨으로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활용할 수 있는 섹션이 마련되었습니다. 매직모션 리모컨은 일반 리모컨처럼 불편한 키조작 방식이 아닌, 화면을 보면서 마우스처럼 빠르게 반응하는 동작인식 리모컨이기 때문에 3D 영상부터 3D 게임, 케이팝과 네이트 같은 프리미엄 앱을 더욱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11 한국전자전

매직모션 리모컨을 보다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TV 콘텐츠


2011 한국전자전 LG 부스

아이들은 역시 3D 게임에 많은 관심을 보이더군요. ^_^


2011 한국전자전 LG부스

3D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기는 케이팝 콘서트! 중고등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한 몸에! ^_^


2011 한국전자전 LG 부스

특히 스카이프 영상통화와 소셜센터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큰 화면으로 스카이프 영상통화가 가능해졌고 소셜센터를 통해 화면을 보면서 동시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이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타 스마트 TV와는 달리 통합검색 기능을 도입해 스마트 TV의 모든 내용을 검색할 수 있는 기술도 선보였습니다. 이제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 TV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군요.

2011 한국전자전

LG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받는 관람객


9.1 스피커로 즐기는 LG 시네마 3D 홈씨어터 & TV와 모니터가 하나로, LG 시네마 3D TV 모니터

2011 한국

3D 영상과 사운드를 체험하는 LG 시네마 3D 영화관


2011 한국전자전

5.1 스피커 옛말! 이제 9.1 로 즐기세요~


부스 내에 마련된 시네마 3D 영화관, 홈씨어터 체험관에서 LG 시네마 3D 홈씨어터의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 관람하다가 이 곳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겠더군요.

2011 한국전자전

부스 중앙에 마련된 PC 체험 공간


부스 중앙에는 LG전자에서 출시한 PC 계열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3D 노트북, 3D 모니터는 물론 기본이겠죠? 그리고 얼마전 새롭게 선보인 LG 시네마 TV 모니터는 컴퓨팅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모니터의 기능에 LG 시네마 3D TV의 기능을 고스라니 탑재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이것이 바로 LG 시네마 3D TV 모니터!


정말 탐나는 TV 모니터, 3D PC 게임과 3D 방송도 하나로.


무안경 시대의 도래, 세계 최초 무안경 시네마 3D 모니터

2011 한국전자전 LG

3D 안경이 필요없는 무안경 시네마 3D


2011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 3D 영상을 볼 수 있는 '무안경 시네마 3D 모니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무안경 시네마 3D 모니터'는 좌우로 움직여도 흐트러지지 않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언젠가 TV도 무안경으로 3D를 감상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LG전자의 기술력이 한 눈에, 2011 한국전자전

LG 시네마 3D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LG전자의 다양한 제품들도 소개되었습니다.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2011 한국전자전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대용량 저장공간, LG 스마트 넷하드!


2011

최근 다양한 크기와 용량으로 출시되고 있는 넷하드


2011 한국전자전

TV화면에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팬터치 기능!


2011 한국전자전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린 내용은 즉석에서 프린터도 가능하더군요.


2011 한국전자전

세계 최초 LG 마우스 스캐너


고화질의 47인치 LED 사이니지


로봇 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오븐 등 스마트 가전도 전시


1초에 한 장 씩! 초고속 인쇄가 가능한 LG 프린터


가장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은 LG 스마트폰과 LTE 체험존


LG 시네마 3D, 게임으로 즐기자!

2011 한

이번 한국전자전의 LG전자 부스에는 LG 시네마 3D 게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3D로 인기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IV'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겨뤄 우승자에게는 상품이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해 3D로 XBOX 키넥트를 즐기는 섹션도 마련되었습니다.

2011

3D 게임의 우승자는 과연 누가될까요?!


2011 한국전자전

실감나는 3D로 게임을 즐겨봅시다!


2011 한국전자전

LG 시네마 3D와 키넥트의 만남, 온 몸으로 플레이하라!


2011 한국전자전

게임을 하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 실감 나는 표정!


2011 한국전자전 LG전자 부스는 '3D가 대세! 스마트는 기본!'이라는 전시회 슬로건에 걸맞게 3D TV,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3D 컴퓨터, 3D 스마트폰 등 3D 토털 솔루션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한국전자전을 통해 LG전자에서는 유독 세계 최초! 라는 수식어가 붙은 제품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세계 최초, 최첨단을 달리는 LG전자의 기술력을 기대해 봅니다.

이번 한국전자전은 이례적으로 4일간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오는 15일 토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LG 시네마 3D를 꼭 한 번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LG TV Blo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