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행사

'2010 한국전자전'에서 만난 LG TV, 첨단 기술로 앞서가다

볼드웍스 2010. 10. 19. 15:00
'2010 한국전자산업대전(KES 2010, 이하 한국전자전)'이 지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IT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었고, 국내 참관객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찾아온 참관객까지 한국전자전을 방문해 한국의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한국전자전에 마련된 LG전자 부스에서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스마트 TV, 나노슬림으로 탄생한 Full LED 3D TV, 세계 최대의 LED TV 등이 전시되어 참관객의 주목을 끌었죠.


한국전자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준비된 LG전자 부스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LG TV, 프로젝터, 홈씨어터 등의 AV 기기는 물론 노트북, NAS, 휴대폰 그리고 백색가전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는데요, 그 중에서도 부스의 메인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단연 LG TV!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LG 인피니아 나노슬림 Full LED 3D TV'가 부스 가운데 크게 전시되었습니다.



마치 액자를 세워놓은 것 같이 얇게 보이는 TV가 바로 '나노슬림 TV'인데요, Full LED를 채용했음에도 1cm 두께에도 못미치는 0.88cm의 나노슬림으로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3D 기능까지 갖춘 최첨단 TV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LG 인피니아 나노슬림 Full LED 3D TV



두께가 보이시나요? 나노슬림 Full LED 3D TV는 얇은 두께에 Full LED를 구현한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베젤 또한 얇게 만들어 영상 몰입도 또한 월등히 좋습니다. 특히 제로베젤은 3D 영상을 감상을 하는데 몰입도 향상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또한 트루모션 480Hz로 잔상, 끌림이 없는 화면을 구현해 3D 영상이나 스포츠 영상을 부드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화질, 꿈의 디스플레이 LG 3D OLED TV



나노슬림 TV만큼 참관객들에게 주목을 받은 제품이 바로 '꿈의 디스플레이'라 불리는 OLED TV였습니다. 현존하는 TV중 가장 깨끗하고 선명하며, 슬림한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죠. 기존에는 15인치 제품 뿐이었지만 이번 한국전자전에서는 IFA 2010에서 소개되었던 31인치 3D OLED가 함께 소개되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72인치의 세계 최대 Full LED 3D TV 


그리고 세계 최대 Full LED 3D TV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 크기가 무려 72인치나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대형 TV가 42, 47인치 정도이고, 55인치가 출시되는 제품 중에 가장 큰 사이즈였는데, Full LED로 구현된 72인치 3D TV라니! 앞으로 기술이 더 발전하면 72인치 TV도 보편화 될 날이 머지 않은 듯 하네요.

LG 스마트 TV로 빠져드는 새로운 세상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 TV! LG전자 부스에서 하이라이트라고 불릴 만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제품이 바로 LG 스마트 TV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스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LG TV 블로그에서 보다 자세히 LG 스마트 TV를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실감하고! 체험하고! 반응하라! LG ALL 3D

이번 한국전자전에는 3D 영상 제품의 선두주자로 나서는 LG전자가 모든 3D 제품을 한 곳에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3D TV를 필두로 3D 홈씨어터,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프로젝터, 3D 노트북/데스트탑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TV나 홈씨어터 등의 AV 가전들을 실제로 적용해 참관객들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데모 공간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규모가 큰 한국전자전을 관람하느라 지친 참관객들을 위한 안마의자도 준비되어 있었죠.




나노슬림 TV와 함께 전시된 인피니아 홈씨어터는 과거, 성능에 집중되었던 AV 기기의 선택 기준을 디자인과 감성까지 고려한 새로운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성능은 이제 기본, AV의 디자인은 거실을 한 층 고급스럽고 아름답게 꾸며줄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국전자전에서 만난 LG전자 부스의 풍경

그 밖에 백색가전과 휴대폰, 노트북과 데스트톱, 모니터 등도 전시되어 참관객의 눈을 즐겁게 했던 LG전자 부스의 풍경, 함께 더 보실까요?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개최된 '2010 한국전자산업대전'! LG전자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특히 나노슬림 TV, 3D OLED TV, 스마트 TV 등은 앞으로 TV 가전 시장에혁신을 몰고 올 미래형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곧 LG TV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LG TV Blo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