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 트렌드/스마트 테크놀로지

타임머신으로 배우는 골프 동작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0. 31. 20:38

엑스캔버스의 가장 빛나는 기능 중 하나라고 한다면 '엑스캔버스 하다!'라는 명언을 남긴 바로 타임머신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방송과 TV 그리고 녹화기를 하나로 결집해 만들어낸 타임머신 기술은 어찌 보면 단순한 TV의 기능일지 모르지만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이용 방법에 따라 엄청난 가치를 선사해주는 그런 기능이기도 합니다.

글의 제목에 있는 것처럼 타임머신은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참으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통 골프 경기 중 혹은 레슨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중요한 장면은 전체 스윙의 궤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골프가 스윙의 운동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물론 퍼팅으로 경기는 끝이 나지만 스윙은 골프를 시작하는 첫 단추와 같기 때문이겠죠.

보통 골프 경기 중계 중에 나이스 샷이나 문제가 된 샷은 되감아서 다시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현장에 있는 프로듀서의 권한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즉, 프로듀서가 프로그램 중계 상에서 적당하다고 판단될 때만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간혹 슈퍼 슬로우비디오로 정말 상세한 스윙 궤도를 보여주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중계에는 이런 고가 장비를 사용하기 힘들죠.

하지만 엑스캔버스를 하게 되면 타임머신 하나로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아래 있는 중계 화면을 찍은 사진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타임머신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지만 TV를 켜는 순간부터 타임머신은 자동으로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멋진 스윙이라고 판단되어 그 장면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언제든지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지난 방송이 녹화되는 있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프로그레시브 바]가 나타나게 됩니다. 스윙은 실제로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므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살펴보기에는 현장 중계는 찰라로 지나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 바로 타임머신 기능을 이용하면 스윙 전체의 체중이동과 특징, 전체적인 밸런스를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모컨의 타임머신 버튼에는 재생과 멈춤, 되감기와 빨리 감기 기능 등이 제공된다.

중요한 것은 프로그레시브 바가 나온 상태에서도 타임머신 좌우 화살표 버튼을 이용해 지난 화면을 살펴볼 수도 있지만 [엑스캔버스] 버튼 상단에 있는 재생, 되감기, 빨기 감기 등의 버튼을 통해서도 지난방송 보기 및 단계별 보기가 가능합니다. 오히려 골프 같은 경기에서는 기존의 [엑스캔버스] 버튼을 활용하는 것보다 이 재생버튼들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이제 골프 경기도 제대로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