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행사

모두를 열광케 한 '3D로 한판 붙자! LG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 행사 후기(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6. 13:30
'3D로 한판 붙자! LG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이 지난 4월 2~3일 양일 간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펼쳐진 3D 게임 페스티벌에서 3D 영상의 대표주자인 LG 시네마 3D TV와 3D 관련 제품들, 그리고 게임계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블리자드의 스타크레프트 II,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가 함께 보여준 역동적인 3D 영상들은 많은 참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기에 충분했습니다! ^_^ 그럼 화려한 3D 영상이 펼쳐진 3D 게임 페스티벌의 현장,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LG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 현장!


LG 시네마 3D 풀라인업이 소개된 부스, 3D TV, 노트북, 모니터, 홈씨어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완벽한 3D를 감상하려면 3D TV와 홈씨어터는 필수겠죠? ^_^


LG 시네마 3D의 우수성은 바로 FPR 기술에 있습니다.


참관객을 대상으로 LG 시네마 3D와 FPR 기술에 대한 설명도 이뤄졌습니다.


시네마 3D TV를 감상하며 설명을 듣고 계시는 참관객 여러분, 느낌이 어떠신가요? ^_^


진짜 실감나는 게임은 3D 사운드가 완성한다! 3D 영상에는 3D 사운드가 기본!


3D 블루레이 홈씨어터


미려한 디자인의 벽걸이형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현장 도우미들이 참관객 여러분의 다양한 질문에도 정성껏 답변해 드렸답니다^_^


이번 '3D로 한판 붙자! LG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에는 그 슬로건에 맞게 전세계를 주름잡는 게임사들이 출동해 참관객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로 잘 알려진 블리자드가 3D로 제작한 '스타크래프트 II'를 선보였고, 국내 게임사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3D 버전의 MMORPG '아이온'과 3D로 제작된 게임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콘솔게임으로 잘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도 참여해 특히 참관한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했죠.

스타크래프트 II 행사가 진행 중인 블리자드 부스. 중고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3D PC로 3D 스타크래프트 II를 플레이하는 참관객들


옆에서 플레이 영상을 감상하는 것도 흥미진진한데 실제로 플레이하면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행사 첫 날인 4월 2일에는 GSL(Global Starcraft2 League, 스타크래프트2 월드챔피언십리그) 8강전이 이곳 3D 게임 페스티벌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많은 스타크래프트 팬들로 행사장이 가득 찼죠.

월드챔피언십 8강전 선수들과의 인터뷰


슈퍼스타 KBS의 개그맨 이광섭씨! 이번 행사에서 인터뷰와 퀴즈쇼의 진행을 맡았습니다.


월드챔피언십을 생생하게 중계해 준 캐스터와 해설자들


참가한 선수, 집중력이 대단합니다~


오늘 경기에서 우승한 선수는 4월 5일에 열리는 4강 전에 진출합니다.


크고 작은 이벤트로 끊임없는 참관객이 다녀가신 엔씨소프트 부스


마이크로소프트 XBOX 부스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3D 게임을 즐기는 참관객으로 가득했습니다!


XBOX 키넥트로 온 몸을 이용해 즐기는 게임! 3D로 즐기니 더욱 재미있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는 일반 콘솔게임기와 키넥트(KINECT, 동작인식을 이용한 게임)가 준비했는데, 전용 3D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3D TV를 가지고 있다면 온 가족이 3D 안경을 착용하고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보였습니다. 전용 3D 게임 타이틀이 없더라도 시네마 3D TV의 '2D to 3D 기능'을 활용하면 역시 3D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_^

스타크래프트 II는 아직 보편화가 되지 않아 게임 플레이를 궁금해 하는 참관객들을 위해 별도의 원포인트 레슨이 진행되었는데요, 무려 500인치나 되는 3D TV를 마련해 수 백 명이 똑같은 안경을 쓰고 똑같은 화면을 보며 3D 스타크래프트 II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FPR 3D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스타크래프트 II를 대형 3D 화면으로 감상하니 마치 극장에 온 듯 합니다.


500인치의 위엄!!


이 많은 참관객이 편안하고 가벼운 3D 안경을 착용하고 똑같이 3D 화면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던 신민아와 송중기의 팬미팅! 현재 LG전자 엑스노트 모델로 활동 중인 신민아와 송중기의 사인이 담긴 3D 노트북이 경품으로 제공되는 이벤트도 함께 열렸습니다.

자태가 고우신 신민아 씨 ^_^


남자가 봐도 정말 미남인 송중기 씨


즉석에서 손수 사인을 한 엑스노트가 경품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이렇게 'LG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의 첫 날 행사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FPR 방식의 시네마 3D TV의 장점 때문에 3D 안경을 쓰고 행사장에 들어서면 곳곳의 모든 영상들이 모두 3D로 보였다는 점입니다. 셔터글라스 방식처럼 특정 TV와 동기화 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죠. 무엇보다 가볍기 때문에 오랫동안 행사장에서 영상을 감상해도 눈에 무리가 없었다는 점! 진짜 3D TV라면 이 정도는 되어야겠죠?


둘 째 날에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고 더 많은 참관객 여러분이 다녀가셨습니다. 그리고 아이돌 그룹의 축하공연도 열렸습니다. ^_^ 그럼 '3D로 한판 붙자! LG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 둘 째 날 행사 소개도 곧 LG TV 블로그를 통해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LG TV Blog -